관람안내도
고분 전망대
국내 최초의 순장묘인 44호 고분을 비롯한 200여기 대가야 고분군의 장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.
임종체험관
대가야무덤 중 돌덧널무덤의 형태로 재현한 곳에서 임종체험 해보면서 자신에 대한 반성과 현재와 미래의 삶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체험 장소입니다.
통나무펜션
통나무로 만들어진 펜션에서 자연을 느끼며 숙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인빈관
현대식 숙박시설과 세미나실이 겸비된 공간에서 숙박이 가능한 공간입니다.
캠핑장
오토캠핑장이 아닌 일반 텐트장으로 대가야의 자연경관을 느끼면서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※ 입실 13:00 / 퇴실 12:00
가야광장(바닥분수)
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바닥분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장소이며,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분수 감상이 가능합니다.
대가야 탐방숲길
관광객들이 직접 수수께끼를 풀어보면서 대가야의 역사를 알아 갈 수 있는 미로숲길입니다.
토기·철기방
대가야시대의 철기와 토기문화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대가야 가마터 체험관
영상연출을 통해 1,500년 전 시간 터널 속으로 들어가 그 시대의 대가야인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물놀이장
매년 여름에 개장하는 물놀이장으로 어린이들이 즐겁게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야외무대
음향시설이 구축된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각종 문화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정견모주 분수
대가야 건국신화의 주인공인 가야산신 정견모주(正見母主)를 형상화한 분수를 설치하여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.
고대가옥촌
대가야인들의 의식주 생활을 연출한 곳으로 고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. 또한, 우수한 철기문화를 바탕으로 왜와 중국의 남제 등과 대외 교류를 한 사실 및 대가야 장인의 예술성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.
편의점/식당
방문한 관광객들이 관광하면서 여러가지 먹거리를 즐길수 있는 휴식 공간입니다.
레일 썰매장
80m 길이의 레일 6개가 완비 되어 있는 가족 레저 체험공간입니다.
카페
커피 및 음료와 간단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입니다.
매표소
유료체험프로그램 매표와 대가야펜션(통나무펜션‧인빈관) 숙박 입‧퇴실 관련 등의 종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.
※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 가능
우륵지
우리나라 3대 악성인 우륵선생을 현창하기 위하여 우륵지로 부르게 되었으며, 우륵정과 고사분수, 관찰로가 있습니다.